여행도 성지순례도 사람이 가장 중요합니다

Author
이재묵
Date
2017-05-23 11:56
Views
626


혹시 아직도 교회와 여행사는 ‘갑(교회)’과 ‘을(여행사)’의 변하지 않는 구조라고 생각하시나요?
그리고 여행사와 그 담당자는 오로지 회사의 수익창출을 위해서만 일 한다고 생각하시나요?

어느 교회든지 많은 성도들이 참여 할 수 있도록 가능한 저렴한 견적으로 알찬 프로그램을 만들어 안전하게 계획된 모든 순례를 잘 끝내는 것이 해당 교회와 그 순례를 담당하는 여행사와 담당자의 최종 목표입니다.

저를 포함해 성지순례 전문 여행사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은 크리스천으로 본인의 신앙을 지켜가고 있고, 또한 많은 목회자와 교회 및 단체들의 담당자들과 늘 업무를 진행하기에 기본적인 교회의 생리와 그 구조를 너무나 잘 알고 있는 전문가입니다. 그리고 담당자는 본인이 속해 있는 회사에 가능한 많은 수익을 창출 하고자 여행사를 찾아주신 모든 분들에게 적극적이고 친절한 태도로 여러 여행 서비스를 최선을 다해 제공합니다.

그리고 여행업 중에서도 대한민국 크리스천들의 성지순례를 진행하고 있기에 그 어떤 직업보다 큰 사명감을 갖고 일 하고 있습니다. 그저 단순한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아닌 순례의 참여하는 모든 분들에게 성경의 배경이 되고, 무대가 되는 바로 그 땅, 성지(聖地)에서 하나님과의 더 깊은 교제를 체험 할 수 있는 축복의 통로 역할을 하고자 늘 기도하며 최선을 다해 노력합니다. 그러니 단순하게 교회를 이용해 돈이나 벌어보겠다는 식의 마인드로 일을 하는 것이라 단순하게 생각하셨다면 그것은 분명히 잘못된 시선이고, 편견입니다.

일반여행도 성지순례도 하나부터 열까지 모든 진행을 사람 즉, 담당자가 진행합니다. 그런 담당자와의 첫 상담 그리고 첫 미팅이 얼마나 중요한지 모르실 겁니다. 그리고 그동안 그것이 그렇게 중요하다고 생각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 동안 그저 ‘갑’의 입장에서만 담당자가 제시한 견적서의 숫자로만 모든걸 판단하고 결정했기에 당연히 모르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저희도 짧은 시간의 상담과 미팅에서 가능한 ‘갑’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파악하여 평가합니다. 그런 우리들의 ‘갑’에 대한 평가는 여러분들이 담당자를 통해 받고 계신 성지순례의 일정과 견적에 모두 고스란히 반영이 됩니다. 사실 전문가들이 보기 전에는 모든 일정과 그 컨디션이 전부 비슷하고, 동일하다고 보이겠지만 담당자들도 사람이기에 상대방을 통해 느끼는 모든 것들을 자신이 열심히 노력해서 만든 성지순례 견적서에 표현하고자 합니다.

그것이 성지순례를 진행함에 있어 뭐 그리 중요한 부분이냐고 하실 수도 있겠지만 여행이라는 것이 여행에 필요한 작은 필수 요소들이 모이고 모여, 완벽하고 만족도 있는 행사를 만들기에 그 부분은 무엇보다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렇기때문에 그런 우리 교회 성지순례 여행사 담당자와의 친밀하고 끈끈한 교감과 교류가 반드시 있어야 하고 행사가 완료될때까지 유지되어야 합니다.

그럼 자연히 담당자도 본인이 진행하는 많은 교회들 가운데 더 만족도 있는 행사를 위해 조금이라도 우리 교회를 위해 더 신경을 쓰고 챙기고자 노력 할 것이고, 그런 노력은 고스란히 앞으로 성지순례를 하게 될 우리 교회에 아주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말 그대로 우리 스스로 여행사 담당자에 대한 인식과 태도의 작은 변화를 통해 그 동안 힘들고 어렵게만 생각했던 우리 교회 성지순례의 많은 부분들을 아주 편하고 쉽게 풀어가며 확인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자신있게 말씀드립니다.

여행도 성지순례도 사람이 가장 중요합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
Total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