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드로 고기 맛있게 먹는 법

Author
이철규
Date
2019-03-05 02:21
Views
893
#베드로고기 #갈릴리호수점심

이스라엘 성지순례를 경험한 분들은 아마 베드로 고기(st Peter Fish)을 한번쯤 먹었을 것입니다.

원래 이 생선에 어종명칭은 갈릴리 틸라피아(galilee tilapia)입니다. 갈릴리 호수가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잡히는 민물고기입니다. 이 갈릴리 틸라피아(galilee tilapia)를 사람들은 베드로 고기(st peter fish)로 애칭을 붙인거죠. 

생선크기는 대략 15-35. 센티미터 정도이고 무계는 100그람에서 2키로까지 다양합니다.

유대인들은 암눈(אמנון)이라고 하고 아랍인들은 무쉬트(מושט)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주로 찜이나 올리브 기름으로 튀긴 생선을 가장 많이 먹고 있죠.

베드로 고기를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은 우선 맛있는 식당 검색이 우선이죠.

갈릴리 서쪽 미그달 마을에 알리 레스토랑은 제가 오래동안 알고 있는 베드로 고기 전문 레스토랑입니다.

그 근처에는 대락 6군데 다른 베드로 고기를 전문적으로 튀겨서 파는 식당들이 있습니다.

각자에 취향에 따라 식당으로 들어가서 베드로 고기를 주문하면 대략 30센티 이상되는 베드로 고기를 올리브 기름에 노릇노릇 하게 튀겨서 식탁에 올려놓습니다.

맨 먼저는 인증샷을 찍으세요. 내가 먹은 베드로 고기를 인증샷은 필수지요.

그리고 아래에 순서대로 드시면 됩니다

1. 베드로 고기에 표면에 레몬즙을 짜서 뿌린다

2.입맛에 따라 적당량에 소금을 뿌린다

  (많은 분들이 소금을 뿌리는 것을 모르고 싱겁다고 합니다.)

3.손을 이용하여 생선살을 적극적으로 발라서 먹는다.

4.아가미 살을 잘 발라서 먹는다.

이 순서로 드시면 갈릴리 호수 주변에서 베드로 고기를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담백한 맛에 베드로 고기를 드시면서 이스라엘 성지순례를 맘껏 경험하시길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