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성지 박물관
Author
이철규
Date
2019-06-21 16:24
Views
952
우리는 박물관을 떠올리면 엄청 넓고 다리가 쥐가 나도록 돌아다녀야 그나마 어느정도 볼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러한 편견을 깨는 성경의 핵심을 이해할 수 있는 장소가 예루살렘에 있는 이스라엘 성지 박물관이다. 영어로는 Bible Land Museum Jerusalem이다.
박물관 내부에 들어가면 규모가 크지 않지만 매우 잘 정리가 되어있다. 성경을 관점으로 고대 역사와 문화 문명에 대한 해석이 핵심적으로 되어 있어 성경에 대한 배경을 배우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이집트 기자지역에 피라미드 모형과 주전 600년경에 바벨론 도시 모형과 다양한 관점으로 본 중근동 지도 등은 박물관의 자랑이라 할 수 있다. 그리고 테마별로 나누어진 조그만 전시관에 보관된 유물들을 보며 고대로 시간여행을 떠나게 된다.
고대인들의 먹을거리, 무역을 통한 돈 벌기, 집을 짓고 사는 방법 등의 여러 방향의 문명의 발전 과정도 그림과 자료를 통해서 볼 수 있다. 유일신의 뿌리와 알파벳의 기원도 배울 수 있는 전시관도 관람하면서 성경과 이스라엘에 대한 배경도 이해할 수 있다.
1992년에 개장한 이스라엘 성지박물관 공동 창업자 엘리 브로브스키 박사님은 50년 이상 연구와 수집한 자료를 전시하였다. 이 박물관의 최대 장점은 힘들지 않고 박물관 투어를 할 수 있다는 것이다. 항상 규모가 웅장하고 거대해야 좋은 것만도 아니지 않은가? 작지만 내공있는 이스라엘 성지 박물관을 꼭 방문해 보도록 하자.
현지에서는 Bible Land Museum 로 검색하면 수월하게 찾을 수 있다.